문경맛집

문경 약돌한우는 찐맛집 문경축산농협한우프라자에서 즐기세요!

그곳이 알고싶다 2024. 9. 19. 21:43

가을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내고향 문경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성수기철로 접어듭니다
10월초 약돌한우축제와 10월 사과 축제가 개최되고 문경새재 맨발 걷기도 지금이 가장 걷기가 좋을 때죠
가을이 되면 문경새재 주차장에는 단체들을 태운 버스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광경도 주말이면 쉽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문경에서는 가장 유명한 것이 폐광촌, 문경새재, 문경사과, 오미자, 찻사발 등이 되겠는데요
문경에서 나는 거정석을 갈아 사료에 첨가하여 그 사료를 먹인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약돌한우, 약돌돼지라고 하는데 이 음식이 문경에서는 유명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내륙지방이다보니 민물에서 나는 골뱅이(올갱이)국과 매운탕, 송어회 등도 유명하답니다


한우맛집 문경축산농협한우프라자


오늘은 그 중에서도 문경한우를 가성비 좋게 깨끗한 음식에서 맛좋게 먹을 수 있는 대박 맛집 식당 한곳을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문경축협에서 직영하고 있는 문경축협한우프라자인데요
 
https://place.map.kakao.com/1752320377

 

문경축산농협 약돌한우프라자

경북 문경시 호계면 문경대로 1024 (호계면 견탄리 508)

place.map.kakao.com

 
다음 검색에서 문경축협 약돌한우프라자라고 검색하면 안나오고 문경축산농협 약돌한우프라자라고 쳐야지 검색이 되네요
이부분은 문제가 좀 있어보이네요
 
암튼 어딜 가도 축협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은 맛집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문경에서도 좋은 고기를 가성비 좋게 먹고 문경새재에서도 크게 멀지 않아 저는 외부에서 지인분들이 오시면 이곳으로 데리고 가거나 추천을 해줍니다
 

문경새재 10분거리

이곳은 문경새재에서 차로 약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구요
지은지 몇해 되지 않아 굉장히 건물 내외부가 깨끗하고 주차장도 넓으며 차간 주차 공간도 문콕 당할 걱정 없이 넓어 안심하고 주차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문경축산농협한우프라자
주차장도 굉장히 넓고 차간 주차공간도 넉넉하여 문콕 당할일 없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일단 고기를 먼저 사서 결제를 하고 식당은 별도로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데 고기 종류도 등급별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거리, 차돌박이, 삽겹살도 있는데 식당에서는 차돌박이와 돼지고기는 굽지 못하고 소고기만 구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집이 문경이라서 자주 이곳을 방문하는데 돼지고기를 굽지 못하게 해서 그런지 식당내에 기름때가 없이 쾌적하게 잘 관리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예전 문경시내에 한우프라자가 있을 때에는 돼지고기도 굽게 해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했었는데 그때는 삽겹살 기름이 바닥에 많아서 쾌적한면은 떨어진다 생각했었거든요
 
돼지고기를 굽지 못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장단점이 각각 있는 것 같습니다

약돌한우프라자 너용몰

고기를 구매하셨다면 이제 바로 옆 식당으로 고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식당 입구
홀 모습
내실 모습

한눈에 봐도 엄청 깔끔하고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지 않으시나요?
홀에도 자리가 많고 내실에는 가족실 등 자리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예약필수 

주말에는 홀과 내실 모두 거의 만실인 경우가 많고 특히 가을에는 예약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문경에 관광을 오셔서 소고기집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여기 예약부터 잡는 걸 추천드립니다
 
홀은 그래도 자리가 비는 경우가 있는데 내실은 정말 예약 안하고는 못들어갈 정도로 손님이 많이 붐빕니다

메뉴 

일단 상차림비는 1인당 6천원 씩인데 6세 이하는 돈을 받지 않습니다
6세의 의미는 한국나이 기준이고 만나이는 인정안해주니 만 6세라면 그냥 다른 말 하지 마시고 6살이라고 하시는 게 6천원이라도 아끼는 길임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한번 당한적이 있어서 ㅎㅎ

메뉴판

일단 상차람 너무 깔끔하고 음식도 다 맛있구요
일부는 리필도 해주고 반찬류는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실 수도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
보쌈 김치 정말 환상적입니다
셀프 반찬 코너
1+ 아랫등심 가격이 100g 12,000원이네요
숫불도 기가 막힙니다

 
고기 사실때 양송이 버섯하고 쏘세지도 팔고 있으니 별도로 사서 식당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아랫등심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육즙이 살아 있는 문경 약돌 한우입니다
된장하고 밥으로 마무리 꼭 해주셔야겠죠

맛리뷰

약돌한우 드셔보시면 정말 맛있다고 느끼실 겁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으시나요
 
갈비살, 제비추리, 채끝살, 부채살, 등심, 안심 부위별로 다 준비가 되어 있는데 그날그날 없는 부위도 있긴 합니다
저는 주로 등심이 식감도 좋고 고기도 맛있어서 많이 먹곤 합니다
 
고기 굽고 나면 아쉬움을 달래줄 된장과 밥도 드셔야죠
된장찌개 맛도 정말 일품인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 2천원이고 공기밥은 천원입니다
 
마무리는 꼭 된장과 밥 조합으로 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오늘은 문경 축산농협에서 직접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약돌한우프라자를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절대 댓가를 받고 적는 글이 아닌 제가 문경 사람으로서 제 블로그를 보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추천을 해드리고 싶어 올리는 글이니 믿고 방문해보십시오
 
절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되실 겁니다
 
앞으로도 좋은 식당 추천을 위해 문경에서 유명한 다른 식당들도 한번씩 직접 다녀와서 글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가을 여행은 꼭 문경으로 방문하시고 좋은 식당, 좋은 장소 많이 방문하셔서 힐링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