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다녀왔어요 주차꿀정보 스템프이벤트 행사이모저모

그곳이 알고싶다 2024. 10. 10. 14:5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경북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이 열렸었습니다

상주 세계모자페스티벌은 올해가 2회째로 모자와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축제를 꾸몄는데요

올해 주제는 '상주모자 세계를 휘감다'로 명주의 고장 상주의 한복과 모자의 멋을 세계에 알리기 위함이었습니다

축제퍼레이드, 축하공연, 모자올림픽 등 모자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동시에 일반적인 지역축제에서 볼 수 있는 먹거리들과 체험장 시설들도 운영하는 축제입니다

 

휴일을 맞아 제가 사는 바로 이웃 도시이기도 하고 얼마나 멋진 축제인지 식구들과 함께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상주로 가는길

주차 정보

기분좋게 상주로 향했습니다

근데 우회 도로에서 상주로 진입하니 차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축제장에서 500m 지점 전부터는 양쪽 바깥차선은 차들이 모두 주차를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상주 시내에서 축제장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갓길에 주차된 차들

메인 행사장에는 당연히 차 댈곳이 없고 인근 상주여자고등학교에도 주차를 할 수 있게 해놓았지만 저희가 도착한 오후 시간에는 이미 만차인 상태였습니다

 

굳이 오전에 일찍 가시더라도 아마 주변은 모두 주차장으로 변해있고 만차이실 것 같아요

 

만약 내년에 상주모자축제를 찾으신다면 시내권 진입해서 차를 댈 곳이 있다면 무조건 그냥 보이는 곳에 주차를 하길 권해드립니다

 

임시 주차장을 몇군데 해놓았지만 모두 풀이고 눈치 보면서 갓길에 주차를 해놓는 방법이 최선이구요

아니면 오후 3시 이후에 방문을 하셔서 차들이 빠져나가는 빈자리를 노려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대략 600m 이상 걸으실 자신이 있으시다면 가족들은 축제장 정문에 내려주시고 운전자분만 희생하셔서 600m 이상 가시면 차댈곳은 충분하다고 보여지네요

참고로 경상감영공원은 대구에도 있으니 헷갈리지 마시고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을 찾아오셔야 축제장에 오실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도 운영하고 있고 무료셔틀버스도 운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지만 600미터 거리정도는 쉽게 걸을 수 잇으니 저는 가족들 내려주고 걸어왔습니다

셔틀버스 시간도 1시간 간격이니 굳이 기다릴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습니다

부스안내

소소한 체험 행사들과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상점, 그리고 간단한 먹거리들을 파는 다양한 부스들이 손님들이 맞이해주네요

부지가 넓어서 그런지 부스들이 엄청 많은 것 같습니다

유치원 딸이 축제장에서 가장 좋아했던 건 나만의 키링 만들기 체험이었습니다

만원을 주면 이렇게 준비물들을 주는데 저기 그림에 색칠을 하고 그걸 키링으로 제작해주는 곳이었습니다

완성된 키링 모습
미션스템프

갓을 전시해놓은 전시장도 있었고 미션 스템프라고 해서 스템프를 다 찍으면 가족 모자를 주는 이벤트도 실시했었는데 저희는 마지막날 오후에 가서 기대 안하고 처음부터 도전을 하지 않았네요^^

모자페스티벌 스탬프 투어! 

 

스탬프 투어로 즐기는 축제의 또 다른 재미, 미션을 완료할때마다 상품이 팡팡🎉

 

○ 𝟐𝟎𝟐𝟒. 𝟏𝟎. 𝟒. ~ 𝟏𝟎. 𝟔 (행사기간 중)

○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 공원 (축제장)

○ 참여방법

 1)스탬프 종합안내부스에서 스탬프 용지 받기

 2)테마별로 미션 수행하며 도장 받기

 3)상품을 받고, 축제를 더욱 더 재미있게 즐기기 ! 

 

✨𝑻𝑰𝑷,✨

테마별 미션 상품뿐만 아니라

3종 테마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가족모자세트(패션모자 3종)을 드려요!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선물지급은 중단됨

행사장 안내

혹시라도 이런 것들이 있는지 알고 가신다면 미리 입구 우측편에서부터 미션 스템프 찍으면서 한바퀴 도시고 다 완성되면 가족모자도 챙겨가시면 되겠네요

이게 행사장 안내도인데 보시면 좌측 밑에가 입구이고 따라 올라가서 모자나라 키즈랜드 앞이 태평루입니다

곳곳에 전시장도 많고 정말 행사장이 넓네요

여기는 태평루 앞인데요 각종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모습은 두분인 저글링 등 공연을 하는 모습이었구요

 

이것 외에도 방문객들이 팀을 꾸려서 하는 게임들도 진행을 하였습니다

태평루 앞 줄타기

그리고 돌아나오는 길에 보니 태평루 앞에서 줄타기 공연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줄타기 하는 모습이 신기하고 그리고 풍악과 함께 어우러지니 방문객들도 많이 모였고 박수소리와 함성소리도 끊이질 않았답니다

이날 날씨가 간간히 비가 오는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줄타기 주변은 인파들로 가득찼었네요

푸드코트

푸드코트

태평루를 지나 메인행사장을 가기전에 푸드코트가 마련되어 있는데 지역 축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키오스크 주문이 마련되어 있었네요

 

비교적 메뉴도 간단해서 시키는데 어려움은 없었고 국수 짜장면 분식류 등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축제장이니 만큼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다른데 보다는 가격이 저렴한듯 보였고 맛도 그만그만 할 정도는 되었습니다

일단 술부터 3천원이고 손두부김치가 8천원이니 저렴해보이죠?

 

 

메인행사장

푸드코트를 지나서 가면 바로 큰 메인 행사장이 보이실겁니다

메인 행사장
메인행사장

메인 행사장에는 전문 MC분이 흥겨운 무대를 이끌고 계셨고 지역민들로 보이시는 분들이 노래를 부르고 춤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로 지역민들을 위한 무대가 아니었나 생각되기도 했는데요

제가 간 시간대가 읍면동 장기자랑 시간이었기 때문이었네요

 

이것 외에도 메인무대에서는 각종 콘서트, 개막식 행사, 축하공연 등등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메인 행사장을 넘어가면 또 이런 부스들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요

정말 축제장이 넓긴 넓은가 봅니다

 

제가 가본 축제장 중에 부스가 가장 많은 곳이 아니었나 싶네요

드론 체험장도 있고 도자기 부스도 있고 커피집도 있었고 각종 먹거리도 팔았네요

모자 파는 부스

모자 파는 부스도 있었는데 무조건 만원이라고 적혀 있네요

 

퍼레이드와 캐릭터

이것 외에도 퍼레이드도 진행되었고 축제 관련 캐릭터들도 돌아다니고 있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들도 쉽게 볼 수가 있었습니다

퍼레이드
캐릭터
각종 부스들

편의점, 문방구, 커피, 막걸리 등 없는게 없네요 정말 많은 부스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구경하고 공연보고 체험하나 하고 하니 두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어요

사실 전시장들은 들어가보지도 못했는데 말이죠

전시장을 안 돌아보니 모자축제가 큰 의미가 있나 싶었는데 내년엔 전시장도 한번 돌아봐야 겠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고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며 글을 써보았는데요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에 오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주차정보 잘 확인하시고 행사장 헷갈리지 않게 도착하셔서 즐거운 구경들 하고 가시길 바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행사의 상세 프로그램들은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 참고로 링크 걸어놓을게요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sangju.go.kr)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www.s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