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

(내돈내산) 을지로 맛집 매생이굴국밥 장교점 가성비 좋고 사장님 친절하고 맛도 좋네요

그곳이 알고싶다 2024. 10. 5. 01:15

매생이굴국밥 장교점 위치

시골 촌놈이 상경해서 밥집 찾아 댕기다가 매생이굴국밥 장교점을 가보게 되었네요
이 높고 큰 건물에 이런 식당이 있다니 촌놈인 저로서는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고용노동청이 있는 장교빌딩

https://place.map.kakao.com/780749933

 

매생이굴국밥

서울 중구 삼일대로 363 장교빌딩 7층 6호 (장교동 1)

place.map.kakao.com

 
서울 중구 삼일대로 363 장교빌딩인데 한화빌딩 옆 고용노동청이 있는 빌딩이고 이 건물 7층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매생이굴국밥 장교점 복도에서 찍은 모습

 
엘레베이터가 7층에 도착하고 내려서 옆으로 보시면 메뉴판 사진이 붙어 있는 식당이 바로 매생이굴국밥 식당입니다

식당 입구

 
굴 요리가 전문인지 식당 입구에 굴보쌈이 크게 붙어 있네요
 
저희 일행은 평일 오후 6시경에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들렸는데 술을 마실게 아니라서 굴보쌈 요리는 시키지 않았습니다

메뉴

메뉴판

식당 메뉴판인데요 굴요리가 많고 가격이 국굴밥 8,000원으로 서울에서는 매우 저렴한 곳이 아닌가 싶네요

기본 세팅

 
일단 기본적으로 깍두기, 갓김치, 고추, 양파를 푸짐하게 주셨는데요
깍두기와 갓김치는 단지에서 마음껏 꺼내서 먹어도 된다고 하시는데 인심이 아주 좋다라는 것이 첫인상이었습니다

주문판

메뉴를 주문받는 주문판이 참 특이했는데 옛날 빨간색연필을 코팅지에 체크해서 주문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일행들 모두 옛날 생각난다면서 서로 적겠다고 웃으며 경쟁하였는데요
초등학교 다닐때 색연필로 채점하던 생각이 나서 저도 잠시나마 즐거움을 더 했네요
 

음식 맛

저희 일행은 매생이 굴국밥과 제육덮밥, 낙지덮밥을 시켰습니다

매생이굴국밥

 
이집 대표 메뉴가 되겠죠 매생이 굴국밥입니다
매생이가 많이 들어갔고 국물이 시원하니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저는 메뉴가 많은 식당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이집은 여러메뉴에도 불구하고 음식들 하나하나가 다 맛있었습니다

낙지덮밥
제육덮밥

 
제육덮밥과 낙지덮밥은 메뉴판에 없는 음식인데 식당 벽쪽에 따로 붙어 있어서 한번 시켜 봤습니다
덮밥류는 1인 그릇으로 나오기 때문에 일행 2~3명이 가도 별도로 시켜도 된다고 하셔서 여러 종류를 시켜 봤습니다
낙지와 제육 모두 9천원 메뉴였는데 비쥬얼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덮밥류는 약간 매콤하면서도 살짝 달달한 맛이었는데 같이 간 일행들 모두 그릇을 모두 비울 정도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매생이 전

저희는 전은 별도로 안 시켰는데 얘기하다보니 촌에서 왔다고 매생이 전을 내어주셨습니다
정말 인심 좋으신 사장님들이었습니다
아 주방에 계신분과 서빙, 카운터 등 이모님이 4분정도 계셨는데 다들 사장님 같았고 하나같이 인심들이 좋으셨네요^^
 
저희는 조금 이른 시간에 가서 손님이 없었는데 먹다보니 목에 신분증을 거신 손님들이 하나둘 찾기 시작하더니 금새 자리를 거의 다 차지했습니다
여기 빌딩에 일하시는 분들 같았는데 이분들이 오시는걸 보니 역시 맛집이 맞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안쪽 좌식 식탁

안쪽에 앉아서 식사를 하는 곳도 있으니 아이가 있는 집이나 가족단위로 오시는 손님들은 안쪽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가 있는 집으로 요즘 식당들이 다 의자에 앉는 곳으로 변해서 아이와 같이 가기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이집은 그런 불편함은 겪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맛집으로 추천해요

서울에서 우연히 찾게 된 매생이굴국밥 장교점, 뜻하지 않게 맛집을 발견해서 배를 기분좋게 든든히 채웠고 게다가 가성비까지 챙기게 되었네요
 
고용노동청이나 한화빌딩 인근에 가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매생이굴국밥 장교점 꼭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인심좋은 사장님들과 기분 좋은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